“지역기업 AI 제품‧기술 체험하세요"
광주시, 인공지능 제품·서비스 이용자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0-21 12:53:07

▲시민체감형 AI제품서비스 이용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광주시)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시는 지역기업의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시민의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광주시는 이달 추가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시민 이용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용자 모집은 ▲비즈니스 ▲의료·보건·복지 ▲문화·관광·스포츠 분야의 총 4개 인공지능(AI)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진행되며, 제품과 서비스 이용료의 90%에 상당하는 이용권(바우처)을 지원한다.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고스트패스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원확인 서비스’를,

의료·보건·복지 분야에서는 에이아이오디토리㈜의 ‘청력 장애 진단 지원 및 청능 재활 앱’과 영앤의 ‘퇴행성 신경질환 예방 및 진단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문화·관광·스포츠분야에서는 ㈜인디제이의 ‘사용자의 실시간 감정인식 기반 음악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광주시민 인공지능(AI) 바우처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와 서비스 등록기업이 연결(매칭)되면 이용권(이용료의 90%)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총 34개의 광주기업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가 선정돼 시민 1300여 명이 이용권(바우처)으로 서비스를 이용했다.

올해에는 현재까지 총 28개 광주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1800여 명의 시민이 이용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며 “이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시민의 생활 속에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