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5회 캠핑 페스티벌, 김천에서 성황리 종료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잊지 못할 경험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5 10:58:54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2024년 내가 캠핑왕! 제5회 캠핑 페스티벌’이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 동안 김천 산내들 오토캠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내가 캠핑왕! 제5회 “캠핑 페스티벌”성황리 마쳐

이번 행사에는 대한캠핑협회 및 김천시캠핑협회 소속 동호인 100팀, 약 500명이 참가했다.


전국 각지에서 온 캠퍼들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요리대회, 사생대회, 전통놀이 체험, 캠핑의 밤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으며, 김천 부항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잊지 못할 감성 캠핑의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호응이 높았던 ‘로컬푸드 요리대회’에서는 김천의 특산품을 활용한 이색적인 요리들이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전통놀이 체험은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화목한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SNS 실시간 후기 이벤트를 통해 캠퍼들이 김천 관광지의 우수성과 현장감을 직접 홍보하도록 하였고,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상품을 지급하여 김천의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된 공정캠핑 이벤트는 캠퍼들이 김천시 내에서 소비한 금액을 합산한 결과 총 1,200만 원을 기록하며 지역경제에 기여했다.


참가자들은 자연을 지키기 위해 클린 캠핑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친환경 캠핑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김천시 관광진흥과 박대원 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노력한 캠핑협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캠핑 동호인들의 참여로 김천 관광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올바른 캠핑문화 확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축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핑 페스티벌은 김천의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