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명태균 엄정 수사 촉구…협잡꾼 발붙이지 못한다"
설소연 | 기사입력 2024-10-12 08:37:11

[타임뉴스=설소연기자]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0일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와 관련해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이날 인천 강화문화원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명태균이라는 사람이 국민의 마음을 어지럽게 하고 있다"고 덧붙혔다.

[한동훈 대표]

이어 "명태균, 김대남 씨 같은 협잡꾼, 정치 브로커들이 정치권 뒤에서 음험하게 활개 친 것을 국민들은 몰랐을 것이다. 저도 몰랐다. 전근대적인 구태 정치"라고 평가했다.

한 대표는 "이런 구태 정치를 바꾸겠다"며 "지금 제가 이끄는 국민의힘에서는 그런 협잡꾼이나 정치 브로커는 발붙이지 못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관련된 분들은 당당하고 솔직하게 모든 걸 밝히라" 며 "이런 정치 협잡꾼에게 대한민국 정치가 휘둘리고 끌려다녀서야 되겠나" 라며 관련자의 이실직고를 우회적으로 촉구했다. 일각에서는 현 대통령과 대척점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표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