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8-22 09:22:21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0일 14시에 의성역 일원에서 의성군과 제3260부대 4대대,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 특작부대의 의성역 폭파에 따른 화재발생 상황을 설정하여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을지연습 실제훈련

훈련 진행은 의성역 후문으로 적 특작부대 침투 후 폭발물 설치, 탐지·제거, 폭발에 의한 화재발생, 부상자 구호, 수습 복구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 간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전파를 통해 대응태세를 확립하고, 상호 역할분담 및 임무수행능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제3260부대 4대대에서는 전시 상황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수행을 위한 현장지휘소 설치 및 폭발물 특수임무부대 병력을 지원요청하여 투입하는 등 훈련의 실효성, 완성도를 높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5년 1월 KTX 개통 전 의성역에서 훈련을 실시하여 교통환경이 변화하는 상황에 맞춘 현실적인 훈련장소 선정으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가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만들어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