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격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 등 광주시 대표선수 78명 응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8-13 16:27:24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지난 12일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광주전자공고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이정선 광주교육감이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교육감은 지난 12일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광주전자공고를 방문해 전국기능경기 대회 출전을 앞두고 기능을 연마하고 있는 선수와 지도교사를 만나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격려 물품을 전달했다.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경북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 등 경북지역 7개 경기장에서 전국 1755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광주시에서는 금형 등 34개 직종 97명이 참가하며, 이 중 직업계고 학생 선수는 9개교 78명이다.

지난해 대회에는 광주시 선수단 99명이 출전해 금2, 은6, 동2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입상자 중 8명이 직업계고 학생이었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직업계고 선수들은 기능훈련뿐만 아니라 기술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보배같은 존재이다"며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준비한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