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바다로 떠나는 가족 독서 캠프’ 운영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협업…‘독서와 바다가 만나다’ 등 호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28 11:31:02

▲광주교육청이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가족 독서 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청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초·중·고등학생 재학생 가족 10개 팀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다로 떠나는 가족 독서 캠프’를 운영했다.

‘바다로 떠나는 가족 독서 캠프’는 시교육청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서교육 내실화 사업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의 하나로 마련됐다. 학생 중심의 독서를 가정까지 확대하기 위해 독서, 문화기행,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진로팀에서 독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해양수련원에서 식사, 숙박, 이동 등 맡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고려대 국어교육과 이순영 교수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책 읽기’ 특강, 가족 단위 독서 골든벨, 독서퀴즈, 우리 가족 독서 자랑 등이 진행됐다.

또 광주학생해양수련원 특성을 담은 ‘독서와 바다가 만나다’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과 독서’, ‘별 보기’, ‘해변 걷기’ 등 독서에 체험을 더해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인근에 있는 소록도를 주제로 한 ‘소록도에서 만나는 문학’도 좋은 반응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이 10개 팀 모집에 36개 팀이 참가를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독서와 힐링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여러 직속기관과 도서관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