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이순영)은 지난 7월 18일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와 협업하여 도서관 접근과 이용이 어려운 협회 회원들에게 도서관 이용 교육 및 샌드아트 공연을 제공하는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립도서관 본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가 주최한 <2024년 정보제공교육>으로 김길영 지회장을 비롯한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에 이어서 도서관 이용 교육, 장애인 복지시책 및 교통안전교육, 독서문화진흥 샌드아트 공연, 승강기 사용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도서관 이용 교육에서는 도서관 층별 시설과 회원가입 안내를 시작으로 전자책 ․ 오디오북 전자자료 서비스 이용 방법과 장애인이 도서관 소장 도서를 택배를 통해 가정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책 나래 서비스에 대한 교육에 이르기까지 편리한 도서관 이용을 돕는 서비스들을 중점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책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인기 동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에서는 새로운 볼거리와 함께 책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서적 만족감을 제공하여 참석한 회원들의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 여러분의 도서관 방문에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도서관에 대한 많은 관심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휴식의 장소로서도 많이 이용하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