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4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지역을 대표하고 특색있는 관광기념품 발굴 및 육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7-15 16:11:30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는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2024 김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김천의 역사·문화·관광지 등 지역의 고유 특성을 표현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인 가치를 지닌 작품을 발굴하는 데 의의가 있다.


기념품 관련 사업자 등록증을 보유한 전국의 개인·단체 모두 응모가 가능하며, 7월 9일부터 공고 기간을 거쳐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출품작(실물) 및 관련 서류 일체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상징성·시장성·심미성·창의성 등을 반영해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3점, 동상 5점 등 총 10점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시상금과 제품구매비를 합해 △대상 800만 원 △금상 600만 원 △은상 각 400만 원 △동상 각 150만 원 상당의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박대원 관광진흥과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김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우수한 기념품들이 발굴돼 지역의 역사와 문화·관광자원이 널리 홍보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시작으로 2025년도에는 김천시 공식 관광기념품 지정, 관광 기념품 가게 운영 등 관광기념품 사업 활성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