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선비아카데미 개강식 성황리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4-07-11 10:28:07

[의성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8일 오후 7시 의성문화원 2층 회의실에서 의성문화원이 주최하고, 군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선비아카데미'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선비아카데미 교육중

경북선비아카데미는 한국정신문화의 근간이 된 경북의 선비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켜 건전한 가치관과 정신문화를 확립하고, 경북의 유교사상을 21세기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재조명하는 다양한 강연 및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12회의 강연 및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월 27일 마지막 강의가 예정되어있다. 첫 강의로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의 김병일 이사장이 '퇴계선생의 향기와 오늘날 우리가 배울 점'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개강식에서 "경북선비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이 전통문화를 되새기고, 현대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