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김하정 교수팀, 농식품과학기술융합형 연구사업 선정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9 16:42:25

▲손영범, 김세은, 김종춘, 강성수, 김하정, 문창종 교수.(사진제공=전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대학교 김하정 교수팀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농식품과학기술융합형 연구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됐다.

전남대 김하정 교수(수의대)팀은 충북대가 주관하고, 전남대와 경상국립대가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한 컨소시엄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오는 2028년까지 5년간 총 57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 이 컨소시엄은 각 대학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동물의료‧ICT융합과정을 신설해 그린바이오 신산업 창출 분야인 동물의료 디지털헬스케어 선도기술 개발과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특히, ‘라이프 로그(Life log)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노화, 퇴행성 및 환경요인에 의한 다양한 질환을 감별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을 확립하게 된다.

‘라이프 로그 데이터’는 반려동물의 일상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수집, 분석해 질병을 예측하거나 치료하거나, 케어푸드 개발 등 반려동물 헬스케어에 활용된다.

한편, 공동연구팀은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람과 반려동물의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플랫폼을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김종춘 수의대학장은 “이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의 질환감별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큰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