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임곡동 지사협, ‘광산구 제1호 나눔의 길’ 조형물 제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8 21:01:43

▲ 임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일 임곡동주민체육관에서 ‘광산구 제1호 나눔의 길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산구)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 광산구 임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8일 임곡동주민체육관에서 ‘광산구 제1호 나눔의 길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곡동 지역 어르신, 어린이 등 4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나눔으로 임곡을 가치 있게, 나눔으로 우리를 가치 있게’라는 구호로 광산구의 첫 나눔의 길 조형물 제막을 축하했다.

임곡동은 지역 상가 98%가 매월 2만 원 이상 기부에 참여해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의 ‘나눔친구’로 지정됐다.

임곡동 지사협은 이를 바탕으로 나눔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나눔의 길 조형물 제작을 추진해 왔다.

제막식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마을 어르신과 함께 해효(孝)’ 잔치도 진행했다.

임곡동 지사협은 임곡초등학교 전교생에게 87만 원 상담의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하고, 임곡초등학교는 학생회장이 대표로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시간을 마련했다.

임광석 임곡동 지사협 위원장은 “광산구 제1호 나눔의 길 조형물은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산하자는 우리 모두의 다짐을 상징한다"며 “아름다운 나눔으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확충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