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고 1‧2학년 대상 수능 설명회‧컨설팅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30 22:12:21

▲2023년 수시 입시 설명회 모습.(사진제공=남구)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1~2년 뒤에 있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고, 입시전략에 맞게 단계적으로 준비해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광주 남구가 오는 2025년과 2026년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관내 고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전략 설명과 함께 맞춤형 모둠 컨설팅을 제공하는 장을 마련한다. 

예비 수험생을 위한 입시전략 설명회 및 맞춤형 모둠 컨설팅이 오는 5월 11일 오후 2시부터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수능 입시 정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2026학년도 이후에 치를 수능 입시에 대한 전략 등을 미리 안내하기 위해서다.

이번 입시전략 설명회 및 맞춤형 모둠 컨설팅 자리에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 100명이 함께한다.

1부 입시전략 설명회에서는 정재훈 강사가 연단에 올라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90분간 설명에 나선다. 

정재훈 강사는 조대여고 교사 및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상담 교사로 활동 중이며, 입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학교생활과 2026학년도 이후 입시 환경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2부는 예비 수험생이 희망 대학과 학과에 진학하기 위한 현실적 조언과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개별 맞춤 컨설팅으로 채워진다.

광주교육청에서 추천한 진학 상담교사 10명은 각각 학년별 10명 이내로 구성된 모둠 테이블 참석자를 대상으로 예비 수험생이 희망하는 문‧이과 계열의 과목 선택 방법부터 학생부 종합전형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남구 관계자는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알짜배기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해 다가올 수능도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