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개최
열번째 봄, 기억을 보고 희망을 열어가다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1 18:16:03

▲리본 달기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노란 띠에 ‘열 번째 봄, 기억하는 마음은 변함없습니다’ 등의 추모 글귀를 작성해 담장 울타리를 노란 리본을 달고 있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하 교육연구정보원)은 11일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주간’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해 ‘노란 리본 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월호 10주기를 맞아 희생자 304인에 대한 기억과 아픔을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본 달기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노란 띠에 ‘열 번째 봄, 기억하는 마음은 변함없습니다’ 등의 추모 글귀를 작성해 담장 울타리를 노란 리본으로 물들이며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 조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 교육연구정보원은 15일부터 19일까지 추모 주간 동안 ▲세월호 현수막 게시 ▲사이버 추모관에 추모글 올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세월호 참사 10년의 기억을 되새기며 추모를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선명하게 떠올라 마음 한쪽이 먹먹하고 아려온다"며 “우리 원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