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백란 교수, ‘AI광주미래 교육정책 설명회' 강연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0 19:19:53

▲ 백란 교수는 지난 9일 광주교육청이 주최한 AI광주미래 교육정책 설명회에서 'AI 디지털 시대, 진화하는 교육 환경'이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사진제공=호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호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백란 교수는 지난 9일 광주교육청이 주최한 AI광주미래 교육정책 설명회에서 'AI 디지털 시대, 진화하는 교육 환경'이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서 열린 이날 강연은 교육현장에서 AI 디지털 기술의 혁신적인 잠재력 확산에 중점을 둔 행사로, 중학교 교감과 교육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백란 교수는 과거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방법론을 회고적으로 분석하고, 급성장하는 인공지능 분야에 발맞추기 위해 교육이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모색하면서, 교육이 전통적인 에듀테크 접근 방식에서 생성 AI를 통해 열린 최첨단 교육학적 가능성으로 어떻게 전환할 수 있는지를 실제 사례를 들어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기술을 갖추도록 하기 위해 디지털 교과서와 첨단 에듀테크를 교육과정에 통합하는 데 광주교육청의 전략적인 무게중심을 둬야 한다고 덧붙였다.

백란 교수는 “AI 챗봇을 통한 교실 내 AI 효율성 도입, 개인화 학습, 자기주도적 교육 방식 도입 등 학생들이 AI 중심의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현재 교육 시스템을 재구성하는 것도 중요한 미래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특히 “AI 시대를 헤쳐나가는 학생들의 능력은 교사의 준비성에 달려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제는 교육자들이 새로운 기술의 원리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이해하여 교육 및 학습 과정에 통합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