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충남 직업계고 23교 205명 참가
기능경기대회에서 충남 직업교육의 기술력과 전문성 확인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01 19:15:5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충남 직업계고 23개교에서 205명의 학생선수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지철 교육감은 1일, 충남기능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는 당진 합덕제철고(제6경기장)를 방문해 충남도청, 충남기능경기위원회와 함께 대회 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참가한 학생선수단을 격려했다.

2024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천안공업고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모바일로보틱스 등 46개 직종에 학생 및 일반인 선수 278명이 참가한다.

충남 직업계고도 23개교에서 38개 직종에 205명이 게임개발, 농업기계정비, 피부미용, 전기제어, 기계설계/캐드(CAD) 등의 종목에 참가하여 전문분야에서 최고의 숙련기술인이 되고자 땀흘렸던 그간의 기능 수준을 겨루며, 자신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은 매년 직업계고 전공심화동아리의 전문 기술․기능교육으로 충분히 남다른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충남에서 개최된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 4위라는 성과를 이어받아 2024년에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상위 입상과 안전을 다짐하며 학교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대회가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이 잠재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전문성 높은 기술인재로 성장하는 열정과 감동의 대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전공 실무능력 경진대회를 통해 충남 직업교육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확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