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호남대학교는 27일 교무위원회의실에서 광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주관광‧·마이스‧환대산업 발전과 지방대학 인재육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호남대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이영빈 사회경영대학장, 송창수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정제평 산학협력단장, 이희승 호텔경영학과장, 여영숙 관광경영학과장,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 박준영 본부장, 김지희 지역관광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학연 연계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인적 물적 자원 교류 및 양 기관 사업연계 협력 프로그램 ▲교육과정 전문가 초빙 및 특강 지원 ▲관광‧·마이스 산업 현장교육과 실습을 통한 실무형 인재육성 ▲지방대학 활성화 분야 관련 연구기반사업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우호 증진 및 공동발전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이날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익사이팅 관광도시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호남대학교와 함께 우리지역 관광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코로나로 위축된 광주관광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 답을 찾고, 지역의 관광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관련 학과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