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석면이 함유돼 안전한 처리가 필요한 노후 슬레이트 해체․철거 비용을 지원해 처리비용에 대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건축물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예산은 총 2억 9600만 원 규모이며 북구는 슬레이트 사용 건축물 중 ▲주택 슬레이트 철거 78곳 ▲비주택(창고·축사) 슬레이트 철거 3곳 ▲주택(슬레이트 철거 후) 지붕개량 1곳 등 총 82곳 건축물의 슬레이트 처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건축물당 지원 금액은 일반 가구 기준 ▲주택 352만 원 철거비 ▲비주택 200㎡ 이하 철거비 ▲지붕개량 비용 300만 원이고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이 포함된 가구는 우선지원 가구로 선정돼 주택 슬레이트 철거에 필요한 비용 전액이 지원되며 지붕개량 비용은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조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가구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오는 29일까지 북구청 청소행정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석면을 함유한 슬레이트의 안전한 처리 기반 조성은 물론 주민 건강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한 여건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밀접한 도심 환경 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