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개정판 개발 보급
다양한 교수·학습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책 형태로 개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06 09:59:0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남교육청 소속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상상이룸공작소의 변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4 충남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개정판을 개발하여 보급하였다고 밝혔다.

상상이룸공작소란 학생들이 어떤 대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함께 만들며, 서로 나누는 과정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방식인 ‘상상이룸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장소이다.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는 충남교육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의 17개 상상이룸공작소를 비롯하여 공공기관, 대학, 마을체험처에서 운영하는 상상이룸공작소 등 총 55곳의 상상이룸교육 기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개정판의 특징은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책자 형태와 더불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교육 자료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자책 형태(bit.ly/sangsangmap)를 추가 개발하여 보급한다는 점이다.

또한 기존의 상상이룸교육 자원을 현행화하였고 상상이룸교육 관련 마을체험처를 발굴하여 반영하였으며, 안내서에는 상상이룸공작소 별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우수사례도 담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개정판은 상상이룸공작소에 대해 보다 다양하고 상세하게 안내된 점과 전자책(E-Book) 형태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이번에 개정되어 보급되는 충남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 및 전자책이 상상이룸공작소의 활용도를 높이고, 상상이룸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끌어내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상이룸자원지도 안내서의 전자책 형태(bit.ly/sangsangmap)는 공문을 통해 안내되었고, 책자 형식은 3월 중으로 교육지원청을 통해 각급 학교에 배포되어 2024학년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