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영주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주시는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QR코드를 활용해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시는 이용이 많은 민원서식 14종의 작성예시를 QR코드로 제작해 영주시청 누리집에 게시하고 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다.
QR코드로 제작된 민원 서식은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 신청서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전입, 재등록신고서 ▲전입세대확인서 열람 또는 교부 신청서 ▲가족관계 등록사항별 증명서 교부 등 신청서 ▲출생신고서 ▲사망신고서 ▲혼인신고서 ▲이혼(친권자 지정)신고서 ▲여권 발급 신청서(성인용) ▲여권 발급 신청서(미성년자용) 및 법정대리인 동의서 ▲여권 분실 신고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출입국 사실 증명 발급·열람 신청서 등이다.
QR코드 사용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실행한 뒤 QR코드를 스캔해 나오는 접속 링크를 눌러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확대하면 보다 큰 글씨로 작성예시를 확인할 수 있다.
조낭 새마을봉사과장은 “민원인의 대기시간 및 혼잡도를 낮추고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 처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