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줄 알았어!…"하마스 무기 상당수, 출처 이스라엘"..홀로코스트도 의심..
설소연 | 기사입력 2024-01-29 20:00:33

[타임뉴스=설소연]팔레스타인 하마스가 사용하는 상당수 무기의 출처가 이스라엘군이라는 예상치 못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군과 정보당국은, 하마스가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고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과 전투를 벌이는 데 쓰는 무기의 공급원에 대해 이와 같은 결론을 내렸다.

NYT는 무기 전문가, 이스라엘과 서방의 정보 당국자를 인용해 그동안 하마스는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투하 발사했지만 폭발하지 않은 포탄 등 수천개의 불발 병기로 많은 로켓과 대전차 무기를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 군사 기지에서 훔친 무기로 자신들의 전투원을 무장시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뉴욕타임즈는 보도했다.

무기 전문가는 '이스라엘 군사기지는 허술하지 않다' 면서 이스라엘이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