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보호자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29 11:26:14

▲요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겨울방학을 초등학교 특수교육 학생 및 보호자 24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건전하고 즐거운 여가활동을 통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공동체 역량 강화에도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은 학생 12명을 2개반으로 편성해 소그룹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상상체험교실 ▲전래놀이 ▲음악활동 ▲체육활동 ▲요리활동 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성과 흥미를 고려해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 학부모 12명을 대상으로 한 ▲심리코칭 ▲아로마테라피 ▲꽃꽂이 ▲떡만들기체험 등도 실시해 장애학생을 양육하는 학부모로서 심리코칭 및 일상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방학기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아이와 함께 참여하게 돼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학기중 뿐만 아니라 방학기간에도 건전하고 즐거운 여가활동을 통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교육현장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면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