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청춘예찬기자단 공개모집
병무정책 현장에서 국민과 소통할 ‘일반⸱영상기자’ 35명 선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08 22:48:45

▲청춘예찬기자단 공개모집 포스터.(사진제공=광주전남병무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2024년에 활동할 ‘제16기 청춘예찬 기자단’을 오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춘예찬 기자단’은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이며, 병무정책 현장을 찾아가 병역의무자 등과 소통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제작⸱홍보함으로써 국민과 병무청을 잇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간 부모와 청춘기자로 구분해 선발⸱운영했으나 올해부터 ‘일반’ 기자로 통합해 부모나 청년이 아니더라도 병무정책에 관심이 있는 17세 이상의 국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자격을 대폭 확대했다.

‘제16기 청춘예찬 기자단’은 일반기자 및 영상기자 총 35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다.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병무청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 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청춘예찬 기자단’은 오는 2월 1일부터 11월 30일 까지 총 10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병역판정검사장,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등 정책 현장과 병역명문가 시상식, 입영문화제 등 주요 행사 현장을 취재하여 병역이행의 생생하고 다양한 모습을 콘텐츠로 제작⸱홍보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광주전남병무청 관계자는 “새로 모집하는 제16기 청춘예찬 기자단 공개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