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생성형 AI 활용 ‘미래 농업교육’ 운영 방향 모색
29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서 중등 농업교육 발전방안 토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2-30 20:48:2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9일, 공주시 소재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23학년도 충남농업교과교육연구회 정기총회와 배움자리’를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충남농업교육의 발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에는 도내 중·고 농업관련 교원과 농업계고 교장, 교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수업 혁신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농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 방안을 모색했다.

구체적으로 미래산업과 연계한 농업교사의 역할(청주농업고등학교 고종현 교장)을 알아보고, 생성형 AI를 수업 속에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실습(정보근앤컴퍼니 정보근 대표)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농업교육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내년 사업계획 수립과 중등 농업교육 발전방안 등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생성형 AI를 농업 교육에 접목하여 농업계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이 미래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농업계고 주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농업계고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