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의회 청년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정재성 의원 “연구 결과가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27 22:16:13

▲북구의회 청년정책연구회가 지난 26일 북구청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광주 북구 청년정책 수요조사 및 정책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북구의회)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 북구의회 청년정책연구회가 지난 26일 북구청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광주 북구 청년정책 수요조사 및 정책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재성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형수·강성훈·황예원·신정훈 의원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연구회는 지난 8월부터 북구의 청년정책 현황을 진단하고 청년이 희망하는 맞춤형 청년정책을 발굴하고자 간담회, 전문기관 용역, 선진지 견학, 전문가 강의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관내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용역을 진행하여 연구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연구용역 결과 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복지, 청년공간, 청년친화환경 등 6개 분야별 우선순위 정책사업들이 발굴됐다.

연구회는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타지역 청년정책 우수사례 분석, 현행 북구 청년정책 개선 제안 및 신규 정책사업 등 연구회의 주요 의견을 담은 최종보고서를 집행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정재성 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으로 북구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며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청년정책 대안들이 실제 정책으로 추진돼 지역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