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국회의원, 선운 2지구 재해 예방 관련 국비 98억 확보
송정 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2024 신규 국비사업 지정돼 국비 확보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18 16:52:13

▲이용빈 의원은 지난 3월 의원실 주관으로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 부처와 시․ 구청 담당부처, LH, 시․ 구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의원실)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은 18일 선운 2지구 공공택지개발관련 재해(침수) 예방에 관한 대책 마련을 위해 국비 9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선운 2지구를 개발하면서 재해영향평가를 단지 내로 제한하면서 침수 피해 예방 대책에 소홀한 사실이 드러났다. 집중호우로 인해 황룡강이 범람하면 주변 지역의 침수 가능성이 높지만 배수펌프장 설치 등 관련 대책이 부재하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용빈 의원은 지난 3월 의원실 주관으로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 부처와 시, 구청 담당부처, LH, 시․ 구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의원은 해당 기관들이 대책을 세울 수 있게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간담회 이후 지속적으로 부처 협의 등을 통해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구 예산을 챙기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내년도 신규 국비 사업으로 송정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이 확정되면서 총사업비 196억 원 중 국비 98억 원을 확보했다.

이용빈 의원은 “해마다 집중 폭우로 인해 황룡강 수위가 높아지면 주변 지역의 침수 피해 문제가 늘 발생해, 예측가능한 재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며 “간담회 개최 이후 주민의 일상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련 예산을 확보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려 적극 노력해왔다" 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