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광주 방역진로설계센터 방문
병역진로설계 상담하는 살레시오고 재학생 격려 및 면담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1-28 12:18:17

▲김종호 차장은 28일 광주 병역진로설계센터를 방문해 살레시오 고등학교 학생들의 병역진로 상담 현장을 확인하고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병무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병무청 김종호 차장은 28일 광주 병역진로설계센터를 방문해 살레시오 고등학교 학생들의 병역진로 상담 현장을 확인하고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다.

병역진로설계는 입영 전 자신의 적성‧전공 등을 고려하여 군 복무 및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병역진로설계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병무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예약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체로 신청할 때는 사전 예약은 필수이다.

광주 병역진로설계센터는 2021년 7월 개관 이래 방문자는 총 6000명으로 매월 평균 200명이 방문했으며 첫 병역설계를 받은 병역의무자가 다음 해 1월 입대하였고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장에 참여했던 살레시오고 한 학생은 “수능을 마치고 언제 군에 입대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직업 선호도 검사 결과에 따라 군 특기를 추천받고 군 생활 적응 체험할 수 있어 막연한 군입대의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현장 참관을 통해 병역의무자들의 군복무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듣고 병무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며, 아울러 오후에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을 방문해 병무청 정보시스템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현장도 확인한다.

김종호 차장은 “청년들의 군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병무 정책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