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 ‘이스포츠 방송해설’ 과정 개강
‘디스코드’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1-01 20:00:38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이스포츠 산업 직군 전문가 과정의 일환으로 이스포츠 방송해설과정을 지난달 31일 개강했다.(사진제공=호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이스포츠 산업 직군 전문가 과정의 일환으로 이스포츠 방송해설과정을 지난달 31일 개강했다.

방송해설은 이스포츠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방송에서 경기상황 및 전략, 전술 등을 설명하는 것으로, 게임 상황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멋진 장면에 경기의 긴장감을 더하며 이스포츠 경기를 종합 콘텐츠로 만드는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방송 해설과정은 실제 방송해설과 관련된 주요 노하우 및 주요 사례에 따른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이론 및 실습을 통한 수업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현재 배틀그라운드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는 박동진씨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는 ‘디스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8시간 동안 진행한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의 ‘아시아 이스포츠 교육플랫폼 조성사업’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고, 2021년부터 호남대학교가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3차년도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교육원에서는 프로게이머 유망주 발굴 및 육성, 현장실무형 이스포츠 직군 전문가 양성, 이스포츠 저변확대 및 이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청소년 게임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광주교육청과 협력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스포츠 트라이아웃을 통한 유망주 발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스포츠 체험 및 동아리 단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