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의성성냥공장 리모델링 설계공모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성냥공장 리모델링 설계공모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의성군이 함께 2021년부터 추진한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5년 준공을 목표로 대지면적 15,037㎡, 건축연면적 2,567㎡로 신축과 증축(리모델링)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대규모 리모델링 사업으로 설계비 6억원, 공사비 97억원으로 총 103억원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의성군에서는 10월 24일 2차 제안서 심사에서 건축사사무소 아키텍톤에서 제출한 설계공모 제안서를‘성냥공장의 기계를 기존 위치에서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오래된 성냥공장 안에서 어떤 것을 남기고 지울지의 대한 고민한 흔적이 느껴졌으며, 기존 공장 건물의 존치범위와 신규 건축공간의 추가 계획에서 균형과 참신성이 우수함’을 이유로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많은 관심 속에서 의성성냥공장 리모델링 설계공모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 의성성냥공장 리모델링을 통해 사람들 기억 속에서 잊힌 의성성냥공장을 의성의 관광자원화로 변화시켜 다시 한번 사람들의 기억에 불을 지필 것이다”고 밝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