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수도권 전진배치 신임 정책위의장에 경기 평택 유의동 의원
김용직 | 기사입력 2023-10-17 09:25:43

사진 국민의힘 경기 평택시을 국회의원 유의동 의원실
[평택타임뉴스] 김용직기자 = 국민의힘은 16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유의동 의원을 정책위의장으로 임명했다. 유의동 의원은 70년대생으로 젊은 나이지만 수도권에서 3선을 지냈다.

국민의힘 당헌에 따라 정책위의장은 당 대표와 원내대표 협의를 거쳐 의총 추인을 받아 임명한다. 국민의힘은 출석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유의동 정책위의장을 추인했다.

정책위의장은 당 정책의 밑그림을 그리고, 당정협의를 통해 정책을 조율하는 핵심 당직으로, 수도권 출신 3선 의원이 임명되면서 ‘수도권 전진배치’ 라는 해석이 나왔다. 

유 의원은 지난해 대선국면에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은 이후, 다시 총선을 6개월여 앞두고 정책위의장을 맡게 되었다.

신임 유 정책위의장은 ‘누구 탓을 하기보다는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는 정책으로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