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학생생활지도고시’ 현장 지원 협의회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9-19 11:38:35

▲광주교육청이 지난 13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에서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방안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청이 최근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에서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방안 협의회’를 실시했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지난 1일 시행된 ‘학생생활지도고시’의 안정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광주지부, 실천교육교사모임, 광주교총 등의 교원단체와 현장 교사,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들이 이번 협의회에 참석했다.

협의 주제는 ▲교육부 특례계획(안)적용 및 학칙 개정 기한 검토 ▲시·도 상황에 맞는 표준안 제작 마련 준비 ▲학부모 안내 및 홍보자료 마련 ▲생활지도 수당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의견 청취 등이다. 이를 통해 ‘생활지도고시’에 시행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또 이번 협의 내용은 앞으로 학생 생활 지도 개선 방안을 위해 활용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향후 생활지도 고시안 현장 지원을 위해 별도의 Q&A자료 제작, 교육부 해설서를 바탕으로 시도 표준안 제작, 생활규정개정절차 안내, 학부모 안내자료 등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생활지도 고시안 발표 이후 학교 현장 교원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반영할 예정이다. 학교 안정화를 위해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