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 개최
먹거리, 동아리 제작품 판매, 체험 부스운영과 골목정원 스탬프투어 및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운영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07 01:11:22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일(토) 안계면 골목정원에서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를 개최했다.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 (사진 의성군)
이 행사는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사업 중 마을공동체 강화의 일환으로 주민주도형 골목정원 조성사업의 성과를 안계면을 비롯한 이웃면의 주민들과 공유하고 대외로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안계면민들로 구성된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주민주도 행사로, 용기1리 주민들의 골목정원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성과뿐만 아니라 서부권역 동아리(꽃사랑골목사랑, 분리스타, 경북제대로알기 등)와 지역청년들(틈, 오밀조밀, 퍼즈유어셀프 등)이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다양한 체험이 있었던 제2회 안계 이웃사촌 골목정원 축제 (사진 의성군)
이날 축제에서는 먹거리, 동아리 제작품 판매, 체험 부스운영과 골목정원 스탬프투어 및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운영 그리고 경품 이벤트와 각종 축하공연을 하여 약 2,400여명의 지역주민과 외부방문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이 됐다.

축제 부스 수익금 전액은 안계면에 전달하여 향후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에게 쓰일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축제를 준비하고 개최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이 보여준 열정과 자발적인 참여, 그리고 소통하는 모습은 지역의 주민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준 것 같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주민공동체가 서서히 증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