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면접 대비 ‘3·3·3 프로젝트’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8-22 12:16:21

▲전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3·3·3 프로젝트’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면접 대비에 나섰다.(사진제공=전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3·3·3 프로젝트’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면접 대비에 나섰다.

‘3·3·3 프로젝트’는 자주 출제되는 자기소개서 항목과 면접 질문 중 3개 항목을 선정해 3시간 동안 3회에 걸쳐 완성하는 프로젝트로,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에 진행됐다.

7월에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빈출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후에 맞춤형 주제를 선정하고 논리적인 구조로 작성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두려움을 덜고, 개인별 최적화된 작성 능력을 기르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8월에는 실전 면접 연습이 있었다. 최근 경향에 맞춰 구조화된 면접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이 구성됐다. 면접자의 의도를 파악하며, 차별성 있는 답변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개별 면접 피드백까지 이뤄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하반기 채용 및 수시 채용에 대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 정보는 전남대 취업진로포털, 인스타그램(cnu_job), 카카오톡 채널(전남대 대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