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시민협치진흐원설립추진단, 방과후학교 정책 공유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6-18 11:44:11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지난 16일 해당 기관 소강당에서 광주교육청 관내 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외부강사 대상으로 소통의 날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지난 16일 해당 기관 소강당에서 광주교육청 관내 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외부강사 대상으로 소통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소통의 날에는 김진구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장 및 방과후학교 담당자는 물론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50여명이 참석했다.

한 관계자는 “그 동안 소수 몇 명의 강사를 통해 의겸을 수렴했던 시스템을 벗어나 전체 방과후학교 강사들과 직접 소통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함께 방과후학교 정책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진구 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광주교육청 방과후학교 정책 소개 ▲방과후학교 관련 공약 사업 안내 ▲질의응답 ▲2024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개정 방향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광주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다양한 실력을 키우는데 있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기회가 공정하게 제공되어야 한다. 방과후학교 강사님들이 정규교육과정 외 영역에서 큰 역할을 해주시고 계신다"며 “광주교육청은 방과후학교 강사님들과의 협치로 방과후학교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 또 방과후학교 강사님들이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광주교육이 교육구성원 뿐 아니라, 시민과 함께 만드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설립됐다. ▲시민협치 ▲기후환경교육 ▲대안교육 ▲마을교육공동체 ▲방과후학교 ▲돌봄 ▲학부모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 밖에도 ▲광주교육 시민사회의 정담회 ▲퇴직교직원 인력풀 사업 공청회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소통의 날 ▲온마을 이음학교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다양한 주제의 교육논제에 대해 시민들과의 협치를 통해 광주교육 소통광장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