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훈청-기아타이거즈, 나라사랑 시구・시타 행사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6-09 06:56:47

▲김명식 6・25참전유공자가 시구를, 월남전참전유공자 및 보국수훈자의 자녀로 31사단에서 장교로 복무하고 있는 장문석씨가 시타를 맡았다.(사진제공=광주보훈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지방보훈청은 지난 7일 기아와 SSG의 홈경기에 기아 챔피언스필드를 찾아 기아타이거즈 야구단과 함께 나라사랑 시구・시타 행사를 실시했다.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해 국가를 위해 희생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실시된 시구・시타 행사에는 김명식 6・25참전유공자가 시구를, 월남전참전유공자 및 보국수훈자의 자녀로 31사단에서 장교로 복무하고 있는 장문석씨가 시타를 맡았다.

시구자인 김명식 옹은 6・25전쟁 당시 해병으로 임진강 전투 등에 참전해 충무 무공훈장을 수여받았다.

▲31사단 장병 1000여명이 관람했다.(사진제공=광주보훈청)
이날 행사에서는 31사단 장병 1000여명이 관람했고, 시구・시타를 비롯해 2023년 호국보훈의 달 홍보영상을 상영하여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감사하며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홍식 청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국가를 위한 호국선열의 희생을 영원히 잊지 않고 그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희생과 공헌이 헛되지 않도록 국민 모두가 나라사랑 마음과 호국정신을 중심으로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