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회, 개원 32주년 맞아 ‘개원 기념 주간’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10 15:04:58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북구의회는 개원 32주년을 맞아 다양한 부대행사로 ‘개원 기념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구민의 성원으로 이어온 지난 32년을 기념하며, 민의의 대의기관으로서 구민의 목소리를 더욱 크게 듣고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시작은 오는 14일 코로나로 인해 4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기념행사는 ▲키워드로 보는 북구의회 ▲주민 표창 ▲CI 소개 ▲주민 축하영상 ▲퍼포먼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17일에는 이형석 국회의원(북구을)을 강사로 초빙해 ‘자치분권2.0시대, 지방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되며, 20일에는 국립 5‧18민주묘지를 방문해 이 땅의 민주화를 위해 희생한 민주영령들을 참배하고, 최근 전우원씨의 행보로 다시금 사회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강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의사 결정 과정을 배우고 의회의 역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생 80여 명이 참가하는 모의의회도 함께 진행된다.

김형수 의장은 개원 32주년을 맞아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는 43만 북구민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지방의회의 역할이 강화되고 있는 시대 흐름 속에서 북구의회는 의회다운 의회의 모습을 갖춰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