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기숙사 운영학교 화재대피 훈련 실시
소방관서 및 119안전센터와 합동, 현장 체감형 화재대피 훈련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10 10:50:22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교육청이 4월 중 관내 기숙사를 운영하는 17개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기숙사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지역의 소방관서 및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기숙사 화재대피 훈련이다. 야간 학생들의 취침 상황에서 발생한 화재 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화재 발생 시 학생들의 즉각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화재 상황 종료 후에는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의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야간에 대피 훈련이 진행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에 특별히 유의해 훈련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학교 기숙사 사용자에 대한 사전 대응 훈련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학교에서의 현장 체감형 안전교육과 훈련을 꾸준히 진행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