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원광대광주한방병원 업무 협약 체결
병역명문가 등 성실 병역이행자에 외래·입원비 할인 혜택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05 16:32:5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전남병무청은 5일 원광대광주한방병원과 병역명문가 등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 대한 예우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마련됐으며, 병역명문가 및 직계 가족,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 모범예비군은 원광대학교광주한방병원 이용 시 진료비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병무청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하고자 현재 전국 1200여 곳의 국‧공립 및 민간시설과 협약을 맺고 이용료 감면 등의 예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우시설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지역별 또는 업종별로 검색해 볼 수 있다.

이상관 병원장은 “병역명문가 예우 확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성실 병역이행자에 대한 예우와 병역의무자들의 편익 증진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김용무 청장은 원광대광주한방병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