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 초청강연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22 13:44:54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이 지난 2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 초청해 ACC 세미나실에서 ‘아시아문화도시워크숍.을 진행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비전과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문화전문대학원 석사과정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브랜드 마케팅전략을 집중적으로 탐구하고 각자 솔루션을 제안하는 과정이다.

이날 이강현 전당장을 초청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비전과 브랜드 마케팅전략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특강과 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강현 전당장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전 세계로 알리는 전략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에 대학원생들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브랜드 전략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문화전문대학원 강신겸 원장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에 걸맞은 문화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지역대학 간 협력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은 이외에도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협력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신(新) 직군탐색 과목을 개설하는 등 최근 협력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