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온라인 시민투표…‘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05 14:06:41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교육청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온국민소통’에서 중점과제로 발굴한 6건의 사업에 대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통해 ‘2023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선정한다.

이를 통해 중점과제 2건을 최종 선정하고 우선 추진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시교육청의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최종 선정하도록 했다. 온라인 투표는 행정안전부 ‘온국민소통’ 누리집 내 정책참여-국민심사에서 가능하다. 웹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심의‧확정하고, 분기별 자체 점검 및 반기별로 자료를 수합‧관리한다. 중점과제 추진에 어려움 발생 시 적극행정 제도를 활용해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등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시교육청에서 ‘2023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발굴한 6건의 사업은 ▲광산구 지역 고등학교 설립 ▲체감형 재난 안전 문자 제공업무 프로세서 개선 ▲AI 교육환경 기반 마련 ▲학생 맞춤형 진학교육의 내실화 ▲기초학력 책임 보장 ▲학교 맘 편한 화장실 조성이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과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공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