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슬기로운 중등 교사생활 직무연수’ 과정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2-01 14:27:02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교육연수원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중등 저경력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3 슬기로운 중등 교사생활 직무연수‘ 과정을 개최했다.

1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저경력 교사들에게 교육관 확립 기회를 제공하고 교직 실무 역량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경험이 풍부한 전국의 선배 교사들을 강사로 위촉해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노하우와 지혜를 나누는 실전 중심의 연수로 운영했다.

연수 내용은 ▲학급경영 작전타임 ▲보드게임으로 관계 맺기 ▲학급 상담 ▲새학기에 바로 활용하는 담임멘토링 ▲알아두면 쓸모있는 교직실무 ▲미래수업 메가트렌드 등 교직생활에 필수적인 교과목으로 편성했다.

특히 ’개방형 토론회‘ 기법을 활용해 학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이상적 대안이 아닌 실현 가능한 방안을 찾는 참여형 연수로 운영했다. 중등학교에서 모두 고민하는 주제인 ▲말 안하는 아이 어떻게 도울까? ▲자해‧자살 시도 학생을 돕는 방법은? ▲관계공격으로 어려움을 겪는 또래 관계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써클을 형성해 공감하고 소통하며 지혜를 모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돼 연수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치평중 김대천 교사는 “개방형 토론으로 모두가 모두에게서 배우는 학급상담 기법을 실습할 수 있어서 유익한 연수였다"며 “’나는 어떤 교사로 살 것인가‘를 스스로 질문하고 답해보며 교사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반올림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2023년 새롭게 정한 광주교육연수원의 비전에 맞게 다양성을 품은 교원 성장 연수를 꾸준히 개설해 교사들의 실천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