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첫 수송 시작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단체수송 현장 안전 점검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1-31 01:01:55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30일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단체수송 현장에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올해 첫 교육생 수송을 시작했다.

광주·전남 지역에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은 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에 집결한 후 단체수송 버스를 타고 사회복무연수센터(충북 보은군 소재)로 이동해 4박 5일간의 복무기본교육을 받게 된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서는 사회복무요원 교육생들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수송경로를 점검했다.

집결 당일에는 운전자에 대한 음주 측정 및 차량 상태, 소화기·구급약품·월동장비 등 안전장비 비치 여부를 확인하고, 수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병무청 인솔관 전원이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모두 이수하기도 했다.

이날 현장을 찾은 김용무 청장은 교육생들에게 손난로(핫팩)와 따뜻한 음료를 나눠주며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사회복무요원으로서 복무기본교육을 성실히 수료한 후 복무기관에 복귀해서 우리 사회를 밝혀주는 등불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수송업체 관계자들에게는 과속 및 졸음운전 방지 등 안전 운행에 심혈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