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종 선정
쌀세트, 마왕파이, 참기름세트, 양념돼지갈비, 물마루 혼합음료 공급업체 6곳도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2-19 22:15:23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서구는 내년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해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5종과 공급업체 6곳을 최종 선정했다.

서구는 최근 공모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광주통합RPC 쌀세트, 마왕파이(빵), 참기름세트, 양념돼지갈비, 물마루 혼합음료를 선정하고 공급업체로 서광주농업협동조합, ㈜베비에르, 엠마우스일터, ㈜청화식품, ㈜황솔촌상무점, ㈜물마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서구는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상품의 우수성, 지역 정체성, 생산․유통 안정성 등 다각적인 기준에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서구는 이달 중 업체 측과 공급계획에 대한 세부 협의를 마치고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에 제품을 등록하는 등 안정적인 공급체계를 갖춰 내년 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내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500만원 이하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광주 서구에 주소지를 두지 않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광주 서구에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자들은 기부금액의 30%를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서 포인트로 받아 해당 홈페이지에서 답례품을 선택하여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기부금 세액공제는 10만원 이하까지는 100%, 10만원 초과 금액부터는 16.5%까지 혜택을 받는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 복리 증진 등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역의 특성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답례품을 엄선하여 선정했다"며 “우리 서구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모델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