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하는 파주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1-02 10:25:46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파주시가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운영해 산불방지 총력대응에 나선다.

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비상대책본부를 산림농지과에 설치하고 지난달 17일 공고 모집을 통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4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11개조로 편성해 관내 임야가 많은 거점대기소 8개소에 배치해 산불취약지역을 순찰하고, 논·밭두렁 태우기, 불법 쓰레기 소각행위 등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을 단속해 적발 시 과태료 부과, 사법처리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산불진화 임차헬기를 법원배수지에 배치해 산불 발생 30분 이내에 현장에 도착하는 골든타임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고양·김포·양주시와 산불방지 업무협약을 체결해 헬기 등 진화장비 지원을 통해 대형 산불에 공동 대응하고 있다.

또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경각심을 높이고, 읍·면·동 이·통장들에게 산불방지 문자를 발송하는 등 산불방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