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 공무원 코로나블루 녹색 처방전 운영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0-25 17:40:36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격무와 감정노동까지, 육체적·정신적 이중고에 시달리는 공무원들을 위해 김포시가 쉼이 있는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김포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직까지도 강도 높은 업무에 시달리는 부서의 직원들이 우울감과 스트레스 등을 호소함에 따라 이에 적극 대처하는 한편 사기진작 및 대민행정서비스 능력 향상, 스트레스 관리역량 제고 등을 목적으로 '2022년 코로나 극복을 위한 감정노동 공무원 녹색처방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주차질서팀, 감염병대응팀, 광고물지도팀, 공동주택행정팀. 환경지도1팀, 공사민원팀, 장애인복지팀 등 격무부서 또는 팀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들 부서에서는 4회차 교육에 각각 1명씩의 교육생을 추천하고 있다.

지난 ▲4월 29일 ▲6월 24일 ▲9월 23일에 이은 21일 제4차 교육은 김포아트빌리지 1층 홀에서 실시됐다.

교육은 ▲회복탄력성 진단으로 시작해 ▲오감자극 힐링체험, ▲사회적 관계 속 '나'찾기 등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실시됐다.

일면식 없이 가벼운 목례로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탐색했던 참석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를 알아가며 마지막에는 "오늘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는 공통된 말로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공무원은 "나 빼고 전부 신입직원이라 서류 한 장 떼는 것조차 다 내 손이 가고 있어 요즘 스트레스가 말이 아니었는데 오늘 좋은 사람들과 보낸 시간이 내게는 큰 위로가 됐다"며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교육은 받아서 뭐하나 하는 생각이었는데, 다음에는 이런 교육 있으면 꼭 먼저 받겠다고 말해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