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실용음악 진로연계 전문가 특강’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0-12 17:24:14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2일 실용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3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연계 예술교육 심화 프로그램인 ‘실용음악 진로연계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실용음악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고 준비하는 학생들의 진로지도 및 전문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특강은 광주예술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실용음악 분야로 진로를 결정하고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일반고 학생 및 관심은 있으나 아직 진로를 확실히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 중에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광주예술고는 학과개편을 통해 2022년부터 음악과에 실용음악 전공을 신설해 운영 중이며, 올해 5개 분야 신입생 5명이 입학해 전문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이날 특강 전문강사로는 서울백석예술대 건반, 드럼, 기타, 베이스, 보컬의 5개 분야 전문교수진을 초빙했다. 프로그램은 김성수 학과장의 특강 및 마스터 라이브연주, 그리고 전공별 심화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5개 분야 외 전공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한 클래스도 별도로 마련해 전문가 특강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또 실용음악 지도에 관심있는 교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다.

이날 특강에는 중학생 44명, 고등학생 72명, 교사 9명 등 총 125명이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그동안 실용음악 전공과 관련한 진학정보나 특강 기회가 없어서 많이 아쉬웠었다"며 “특강 프로그램에서 진로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