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
관내 모든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맞손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20 11:19:0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일 교육감실에서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관내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운영을 통해 학교에서 모든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맘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맡은 역할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학교놀이공간 조성 및 아동 참여 방안 ▲아동과 교사, 보호자의 놀이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놀이 시·공간 확대 방안 ▲아동의 놀이 관련 의사결정 참여 활성화 방안 적용 ▲사업관리(모니터링, 캠페인 및 홍보, 후원기업 연계, 평가 연구 등) 실시 등에 대한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광주아동권리센터 김동관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한 놀이 공간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권리가 보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센터는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에서 모든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놀고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습, 놀이 및 휴식 등 균형 잡힌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등교가 기다려지는 학교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