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이 변화하는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시, 문화도시 조성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19 15:26:2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에서는 지난 16일 예비 문화도시사업 추진 실적과 조성계획을 공유하고, 이를 심의·의결하고자『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확정을 위한 추진주체 토론회 및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1, 2부로 나뉘어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정보완 사항에 대한 보고 및 예비문화도시사업 추진 실적 보고, 추진주체 토론이 열렸다. 2부에서는 문화도시추진위원회의 조성계획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회의에는 시민공회 운영위원회,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행정협의체 등 40여 명의 문화도시 추진주체들이 참여했다. 지난 12월 문체부로부터 승인된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이 예비사업을 통해 얼마나 수정․보완되었는지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지속성을 확보해 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심의의결을 위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에서는 조성계획의 원안 가결과 함께 시민주도 문화도시에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문화도시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제안이 이어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