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 출범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8-19 11:05:28

공간활용연구회 정례회 후 기념사진(좌측부터 최성원, 이해림, 고부미, 김미수, 장예선, 최규진 고양시의원)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공간활용연구회'가 17일 출범식 및 제1차 정례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공간활용연구회는 고양시 관내 유휴부지 및 활용 가능한 공간을 발굴해 적정한 활용 방안을 고심하고 조성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다.

이날 회원 간 상견례 후 연구 방향성과 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회의에서 체육정책과, 주차교통과, 차량등록과 및 고양시 도시재생센터 관계자도 참석해 현장의견을 나누고 향후 계획에 반영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구회는 앞으로 정례회, 전문가 특강, 관내 현장 방문과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양시의 유휴부지 실태를 파악하고 특히 체육, 문화시설의 확충을 위한 공간활용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다.

연구회 회장인 김미수 의원은 "나날이 증가하는 체육, 문화시설에 대한 요구를 해소하기 위해 관내 유휴공간에 대한 발굴과 활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고양시민들의 삶의 질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간활용연구회는 회장 김미수 의원, 부회장은 장예선 의원이 맡고 있으며 고부미, 이해림, 최규진, 최성원 의원이 회원으로서 11월 말지 활동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