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현장 중심 마을 변화 위한 ‘마을리더 양성 교육’ 실시
22년~24년 3년간 매 1기수 40명 총 120여 명의 마을리더 양성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18 11:50:47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서구가 지난 17일 마을공동체와 마을활동에 관심있는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제1기 마을리더 양성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마을리더 양성 교육은 ‘서구의 새로운 변화는 마을에서부터 시작’이라는 구정 이념에 맞추어 마을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마을의 변화를 선도해나갈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입문과정-마을활동가 역량 갖추기 ▲성장과정-사례중심의 다양한 마을활동 분야별 우수사례 공유 ▲리더십과정-참여형 양방향 교육으로 마을자치 활동 역량강화 등 총 3단계에 걸쳐 이론과 실무를 겸한 마을리더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서구는 2024년까지 매년 40명(동별 2~3명), 총 120여 명의 마을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며 마을리더 클러스터(관계망 형성)를 형성하여 지역별 특색있고 찾고 싶은 마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주민들을 적극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리더가 중심이 되어 주민자치(위원)회, 마을공동체, 자생단체 등과 함께 마을의 성장과 발전, 나아가 서구의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