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불꽃감지기 설치, 화재예방 전력 다하는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11 16:53:3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발생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화재감지기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의성군은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의성군 전통시장 중 방문객이 가장 많은 의성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불꽃화재감지기 9개 추가 설치와 노후된 연기식 화재감지기를 최신형 방수감지기로 교체하는 등 총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최근 계속되는 폭염으로 오작동이 잦은 연기식 화재감지기는 입주 상인과 전통시장 방문객의 불안을 야기하고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로 이어질 때가 있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이번에 추가 설치되는 불꽃화재 감지기는 고감도 자외선과 적외선 센서로 화재 감지에 정확하고 온ㆍ습도 등 환경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오작동의 가능성을 현격히 줄이는 최신형 제품이라고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